입술, 입술은 얼굴에 생기와 포인트를 부여해줘요. 립컬러 없이 희뿌연 입술은 좀 아파보이잖아요. 핑크립은 러블리해 보이고, 레드립은 섹시하고 강렬하죠. 입술의 볼륨도 중요해요. 입술의 풍부한 볼륨감과 앵두같은 광택은 섹시함이 배가 되죠. 남녀상관없이 그 볼륨을 위해서 입술에 필러를 넣기도 하고요. 입술디자인은 트렌드를 가집니다. 어떤 디자인은 그때는 맞지만 지금은 틀린거죠. 대부분 당시의 인기셀럽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어요. 그럼 요즘 대세인 예쁘고 섹시한 입술을 찾아볼까요.
여자셀럽의 입술
대세입술 중의 대세죠. 일명 ‘듀’입술요. 아이유가 입술 필러를 했니 안했니 말들이 많은데요, 필러를 과하게 사용해서 볼륨을 채웠다고 보기는 어려워요. 데뷔초 사진을 봐도 입술은 볼륨감이 있으나 크기가 큰 편은 아니었어요. 지금 아이유의 입술을 보면 아랫입술이 과하지 않고, 오목조목한 이목구비에 잘 어울리는 정도의 크기죠. 섹시함 보다는 귀여움 쪽이고, 화려함 보다는 자연스러움 쪽입니다.
제니의 입술입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인 헤라의 뮤즈이자 샤넬뷰티의 모델이기도 하죠. 예쁜 입술이기도 하지만 제니의 입술이기 때문에 아이코닉합니다. 제니의 입술은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이 큰 차이가 없어요.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윗입술이 더 도톰해보이기도 하죠.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입술입니다. 비율이 어떻던간에 제니니까 다 소화하는거고, 다 예쁩니다.
오마이걸의 유아입니다. 입술볼륨이 갑자기 도톰해진 케이스죠. 어쨌든 풀립(full lip) 무척 잘어울립니다. 입꼬리도 적당한 양으로 잘 살렸습니다. 유아는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였다면 입술에 볼륨을 주고난 후에는 더 성숙하고 섹시한 이미지도 갖추게 되었어요. 입술의 볼륨이 어떤 이미지와 연결되는지를 제대로 보여준 케이스가 되겠죠.
에스파 카리나입니다. 게임에서 여전사 캐릭터로 나올법한 미인이죠. 날렵한 브이라인의 턱선, 고양이 눈매, 오똑한 코를 가졌는데요, 입술도 그런 이미지와 걸맞게 강렬해요. 오른쪽 사진은 코랄핑크톤의 메이크업임에도 불구하고 섹시함을 감출 수가 없네요. 입술은 1:1.6의 전형적인 황금비율입니다. 입술의 라인이 또렷하고 큐피트 보우도 뾰족하게 각이 살아있어요. 게다가 아랫입술은 볼륨이 살아있어요. 서로 시너지를 주는 입술 모양이군요.
남자셀럽의 입술
BTS의 진입니다. 전세계 잘생긴 남자연예인 1위도 했었었죠. 얼굴형, 눈매, 코, 피부 절대 빠지지 않지만 입술은 그중에서도 제일 매력적이에요. 아기입술같이 통통해서 톡 터질것만 같아요.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은 눈으로 보기에는 2:3정도에요. 윗입술의 큐피트보우는 자연스럽고 입술꼭지는 과하지 않아 매력적입니다. 아랫입술은 앵두 두 알을 집어넣은 것처럼 탐스럽군요. 여자분들도 입술필러 하러갈 때 BTS 진 사진하나 챙겨가세요. 꼭이요.
BTS의 지민입니다. 현재 티파니의 뮤즈이죠. 강렬한 남성미보다는 선이 부드러운 중성적 매력이 있습니다. 입술을 보면 전체적으로 윗입술의 굴곡이 많지 않고 아랫입술은 중심선 양쪽에 두개의 피크가 있는 것이 아니라 중심선의 3분의 1지점에 피크가 하나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무표정해도 앙탈을 부리는 듯하네요. 귀여운 입술입니다.
SM Ent. 의 신인 보이그룹 RIIZE의 원빈입니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과거 졸업사진을 보면 본판불변 입니다. 그러나 입술은 살짝 인위적인 냄새가 풍기는데요. 그렇게 느끼는 이유는 균형잡힌 입꼬리 때문이랄까요.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입꼬리입니다. 입술의 입술선이 명확하고 아랫입술의 볼륨은 적당합니다. 오히려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을 1:1로 하면서 입꼬리로 아랫입술을 살짝 덮어주는 모양이 색다른 섹시미를 보여주네요. 음, 블랙핑크의 제니입술과 많이 닮았어요. 역시 힙한 입술이에요.
최최차차, 차은우입니다. 두 말할 것도 없이, 대중이 말하는 예쁜입술은 예쁜거고, 차은우 입술은 차은우 입술입니다. 끝.
어마어마한 요즘 대세인 셀럽들의 입술을 샅샅이 살펴보았어요. 필러의 전반 사항을 다룬 포스트에서 각 얼굴의 부위에 따라 알맞은 필러가 있다고 했어요. 입술에 넣는 필러는 소프트하면서도 너무 무르지 않는 것을 쓰는게 좋습니다. 시술해주시는 의사선생님께서 적당한 필러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이미지 변신을 원한다면 지금 도전해 보세요. 🙂